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 내시경

by 나도1등복권 2022. 9. 7.
반응형

 대장암이 국내 암 발생 중 2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니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속 쓰림과 복통을 느끼기도 하지만, 큰 일이 아닐 때도 있고 또는 몸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때도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증상만으로 그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더 자세히 관찰을 하고 조직을 채취해서 검사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건강검진을 받을 때 위, 대장 내시경이 주로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대장 내시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장 내시경

대장 내시경은 50대부터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체중 감소, 혈변, 잦은 복통, 대변의 굵기 감소, 배변의 습관 변화 등 대장암을 의심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 내시경 주의할 점

대장 내시경을 받기 전에 주의해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내시경의 시야를 뿌옇게 만들어서 정확한 검사에 방해가 되고, 해초류나 씨 있는 과일도 대장의 정확한 관찰을 어렵게 만듭니다. 이런 음식들은 최소 검사 3일 전부터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시경 시야가 잘 보이지 않으면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실수 위험도 커지게 되므로 장천공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을 위한 장정결

대장 내시경은 위 내시경과 한 가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청소라고 말하는 장정결을 시행해야 합니다. 대장 내시경을 앞둔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장정결을 위해 4ℓ나 되는 약물을 복용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그 양이 1ℓ까지 줄어들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알약 형태도 있어서 장정결에 부담이 있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해서 본인에게 맞는 장정결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장정결제의 양도 많지만 그 특유의 냄새와 맛에 대해서 거북함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럴 때는 장정결제를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게 한 뒤에 복용하면 그 특유의 냄새와 맛이 줄어들어서 한결 복용하기 쉬워집니다. 장정결제를 복용한 뒤에는 가만히 있기 보다는 걷는다던지 가벼운 활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 내시경 비용

 대장 내시경 비용은 만 50세가 지나면 나라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무료로 대장암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을 때 어느 정도 대장내시경 비용을 지불해야 됩니다. 

보통은 40세가 넘으면 대장내시경을 최소 3년에 한 번씩은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수면으로 진행을 하는 경우에는 15만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시고, 수면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대장내시경 비용이 20만원을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에 용종이 발견되면 개당 5만원 추가 비용이 들어가게 되니 미리 알고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년~5년에 한 번씩 하면 되기 때문에 반드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수면 내시경

[분류 전체보기] - 위장 내시경

반응형

댓글